![[국내선 항공권] 항공편 결항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](https://cimgcdn.ybtour.co.kr/promotion/ota/air/2022/0224_air_CancelGuide/images_m/240115_air_CancelGuide_m_01.jpg)

항공권 취소 선택 시
01. [취소요청] 마이페이지 1:1문의접수
예시:노랑풍선 예약번호/결항 취소 요청
좌석 대기 선택 시
01. [대기접수] 해당 항공사 데스크 문의 (항공사 안내에 따라 공항 대기
※ 1:1문의를 통해 결항 취소 요청 없이 직접 취소하는 경우 수수료가 부과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※ 결항이 확정된 항공편은 출발일이 지나도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.
※ 도착편 항공 환불 수수료 면제 요청 등에 필요한 결항 확인서를 현장에서 발급받아 두시기 바랍니다.
※ 결항으로 인한 취소 시, 여행사 발권수수료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항공권 취소 선택 시 상세 안내
구매처 마이페이지 > 1:1문의 접수 (접수예시: 노랑풍선 예약번호/ 결항 취소 요청)
주의사항
- 마이페이지에서 “예약취소”를 통해 직접 취소하는 경우 수수료 부과되며, 부과된 수수료는 소급 적용 불가합니다.
- 영업 외 시간(주말/ 공휴일)의 경우 해당 아래 항공사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.
좌석 대기 선택 시 상세 안내
- 결항이 결정되면, 이후 항공기 운항에 대해서는 항공사의 결정에 따릅니다.
- 다른 대체 항공편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항공사의 안내에 따라 이용하시면 됩니다.(현장 대기)
- 대체편이 없는 경우 현장에서 결항이 확정된 항공권에 대한 변경을 요청하시거나 새로운 항공편을 구매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출발편 결항 확정 시 도착편의 항공권 취소 안내
- 결항되지 않은 항공편에 대한 수수료 면제 여부는 해당 항공사에서 심사 후 결정 (항공사별 상이)
[ 도착편 항공편 수수료 면제 요청 / 취소 방법 ]
- 결항되지 않은 항공편은 출발시간 전 해당 항공사로 일정 취소 요청
- 일정 취소 후 1:1문의를 통해 환불 요청
- 1:1문의 후 결항된 항공편의 결항 확인서(탑승자/결항사유 포함) 첨부하여 yb_dom@ybtour.co.kr으로 메일 발송( 메일 발송 시 예약자명/예약번호/연락처 필수 기재 )
- 1:1문의 누락 시 도착편 취소 처리 불가
취소수수료 안내
- 결항이 확정된 항공권은 탑승일이 지나도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.
- 단, 마이페이지 예약취소 직접 취소 시 취소수수료가 부과되며, 부과된 취소수수료는 절대 환불 불가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결항을 미리 예상하고 취소 시 취소수수료가 발생되며, 부과된 취소수수료는 절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- 출발 지연에 따른 취소 시 취소 수수료 면제 여부는 항공사별로 상이하므로, 마이페이지 1:1문의 를 통해 먼저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 ( 예시: 노랑풍선 예약번호 / 출발 지연으로 인한 취소 요청 )

노랑풍선 홈페이지 예약 고객
가. 회원가입 고객
① 로그인 > ② 마이페이지 > ③ 예약/취소내역 : 자유여행예약 선택④ 해당예약 예약상세 내역 내 '1:1문의'
나. 비회원 고객
① 로그인 > ② 비회원예약조회 : 자유여행선택 (이름/자유여행예약번호/휴대폰번호)③ 해당예약 예약상세 내역 내 '1:1문의'
스카이스캐너, 카약 이용 고객
① 노랑풍선 홈페이지 비회원로그인② 비회원예약조회 : 자유여행선택 (이름/자유여행예약번호/휴대폰번호)③ 해당예약 예약상세 내역 내 '1:1문의'
11번가/위메프/티몬 이용고객
① 해당 채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내역 내 '1:1문의‘

- 대한항공 1588-2001
- 아시아나항공 1588-8000
- 제주항공 1599-1500
- 에어서울 1800-8100
- 진에어 1600-6200
- 에어부산 1666-3060
- 티웨이항공1688-8686
- 이스타항공 1544-0080
결항이 확정된 항공권은 출발일이 지나더라도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.
항공편 결항 시 문의가 폭증하여 연결이 어렵습니다.
마이페이지 내 1:1상담으로 글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처리 해드리고 있으므로 안심하시고 대체 항공편 확인 등 항공사 안내에 따라 향후 이용에 대한 준비를 먼저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.
접수된 문의에 대한 답변 완료 시 문자/ 알림톡으로 안내 됩니다.
소아/유아 항공권 예약안내
닫기유아/소아 항공권 예약안내
- 유아/소아는 탑승 시 반드시 보호자 동반이 필요합니다.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는 유아/소아의 항공권을 예약하시는 경우, 반드시 항공사를 통해 직접 예약해야 합니다.
- 유아/소아의 성인 항공권 예약이 허용되는 경우도 있으나, 각 항공사마다 관련 규정이 다르므로 반드시 탑승 항공사의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귀국일 기준으로 만 2세가 넘는 유아와 만 12세 이상인 소아는 추가 차액이 발생하며 항공사 규정에 따라 발권이 불가할 수 있으니 결제 전 문의 바랍니다.
- 국내선 유아, 소아의 항공권 구매 하셨을경우, 탑승 수속 시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(여권,등본,의료보험증)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.
유아 항공권
- 유아는 탑승일 기준으로 생후 14일~만 2세 미만에 해당합니다.
- 유아 항공운임: 각 항공사 규정에 따라 할인된 가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.
- 탑승일 기준으로 생후 14일 미만의 유아 항공권을 예약하시는 경우, 항공사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(※유아는 좌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.)
소아 항공권
- 국제선
만 2세~만 12세 미만 (탑승일 기준) - 국내선
만 2세~만 13세 미만 (탑승일 기준)
(※탑승 수속 시 확인 가능한 서류 지참 필수) - 소아 항공운임: 각 항공사 규정에 따라 할인된 가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.
- 성인과 소아는 반드시 동일한 좌석 등급의 항공권을 예약해야 하며, 같은 좌석 등급의 항공권이 아닐 경우 탑승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